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별기사 운영팀입니다.

저희 YW모바일의 별대리 서비스와 늘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스타차저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5월 시범서비스, 7월 상용서비스를 앞두고 몇가지 당부 말씀을 드립니다.

 

 

1. 단골이 될 고객들입니다. 최선을 부탁드려요.

충전 서비스 호출은 탁송이나 대리와 달리, 아파트나 사무실 등 고객  주요 동선상에서 발생합니다.

한번 만날 고객이 아니라, 계속 반복해서 만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고객들입니다.

나의 단골로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임해주신다면 고객 신뢰가 올라가서 드라이버님께도 좋은 일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고객 앱에도 드라이버님들께 배려와 예의를 최대한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리는 글을 게시하고, 안내문자도 수시로 전송드릴 예정입니다. 고객과 드라이버님들은 모두 존중받으셔야 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잠시 고객과의 만남이지만 깨끗한 복장과 친절함을 유지해 주시고, 흡연하실 경우 충분한 시간 경과후에 차량에 탑승하셔서 차량 실내에 냄새가 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2. 특정 단지/지역 콜을 전담하실 수도 있습니다. 

충전 서비스는 대부분 왕복 호출입니다. 픽업했던 장소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돌아와서 그 다음 서비스를 수행할 수도 있고21조가 되어 여러 호출을 동시다발적으로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특정 아파트 단지나 특정 상업 건물들을 전담하실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이 아파트들, 이 지역 빌딩의 호출은 나의 것이라는 마음을 가지신다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장기적으로 지역전담제를 지향하고 싶습니다.

특정 아파트단지/건물별로 발생하는 호출 물량은 담당 드라이버들께 전담시켜 드려서, 안정적인 수익을 지속적으로 얻게 되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나중에 특정 지역을 전담하는 드라이버가 존재한다면, 저희는 지역 기반의 새로운 사업모델을 만들어 드라이버님께 또 다른 수익원을 드릴 수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통, 물류, 지역기반 서비스 등)

 

3. 주변 충전기와 친숙해지고, 충전기 상황을 수시로 고객센터에 알려주세요.

전기차 충전기는 생물같습니다. 전기 차제가 흐르는 냇물과 같기 때문입니다. 갑자기 고장이 나기도 하고, 전력 불안정으로 충전 속도가 들쑥날쑥일 수도 있습니다. 충전 드라이버들께서는 자주 사용할 인근 충전기에 익숙해지기실 부탁드립니다.

충전기별로 특징, 고장상황 등을 저희 고객센터에 알려주세요. 최대한 빨리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충전 드라이버들께서는 주변 충전기 상황을 가장 잘 알고, 필요하다면 고객에게 전화드려서 가장 좋은 주변 충전기를 추천해 주실 정도로 경험과 지식이 쌓이게 되시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시게 될 주변 충전기들과 친숙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4. 정성껏 촬영한 사진은 드라이버님의 보호막입니다.

저희가 매년 수십만 건의 수입차 탁송을 처리하면서, 출발 전후에 찍어서 보관한 사진들이 드라이버님의 권리 보호에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탁송, 충전대행은 대리운전과 달리 차주가 동승하지 않기 때문에, 탁송후 발견된 차량의 외관 흠집을 가지고 오해를 받아 억울함을 겪는 드라이버님이 적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드라이버님께서 촬영한 사진들 덕분에 전체 Claim85% 이상이 아무런 문제없이 아주 원만히 해결되었습니다. (특히, , 범퍼 등) 사진 촬영은 드라이버님들이 억울한 오해를 받지 않도록 해주는 보호막이라는 점을 꼭 이해해 주시고 실천해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오늘도 모두 안전운행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댓글